7월 17일 (화)
 


– 묵상 본문 –

예레미야가 상징적인 행동을 합니다. 하나님께서 명령하신 일입니다. 베 띠를 사서 허리에 두르고, 물에 적시지 않게 합니다(1절). 띠가 허리 주위를 단단히 둘러 사람에게 꼭 붙어있는 것처럼, 이스라엘과 유다가 하나님께 꼭 붙어있도록 하셨었습니다(11절). 그러나 그들은 듣지 않았습니다.

예레미야는 유브라데로 가서 베 띠를 바위 틈에 감추라는 명령을 받습니다(4절). 여러 날이 지나고 하나님의 명령을 따라 띠를 가지러 갑니다(5절). 가보니 띠가 썩었습니다(6절). 이 행동은 하나님과 친밀한 관계에서 부패하여 깨어진 관계를 보여줍니다(9,10절).

하나님께서 모든 가죽부대가 포도주로 차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12절). 그 의미는 유다가 술에 취해 멸망에 이를 것을 가리킵니다(13,14절). 이에 하나님께서 어둠을 일으키시기 전에 들으라고 예레미야는 외칩니다(15-20절). 그들이 의지하는 나라, 동맹국이 결국 유다를 장악하면 무슨 말을 하겠냐고 합니다(21절).

하나님은 거듭 말씀하십니다. “너희는 들을지어다, 귀를 기울일지어다, 교만하지 말지어다”(15절) 교만은 다름 아닌 하나님의 말씀을 듣지 않는 것입니다. 하나님 없이도 살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수 24:29,30) 이 일 후에 여호와의 종 눈의 아들 여호수아가 백십 세에 죽으매 / 그들이 그를 그의 기업의 경내 (            )에 장사하였으니 딤낫 세라는 에브라임 산지 가아스 산 북쪽이었더라

(행 4:12) 다른 이로써는 (      )을 받을 수 없나니 천하 사람 중에 구원을 받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라 하였더라

(마 27:54) 백부장과 및 함께 (      )를 지키던 자들이 지진과 그 일어난 일들을 보고 심히 두려워하여 이르되 이는 진실로 하나님의 아들이었도다 하더라


– 말씀 묵상 –

1. 본문을 통해 발견한 하나님은 어떤 분이십니까?

2. 나에게 주시는 교훈은 무엇입니까?

– 기도제목 –
1) 교회를 위한 기도
  1. 하나님을 예배하는 교회,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교회 되도록
  2. 성도들의 신앙성장을 위하여
  3. 목사님 사역과 가정을 위해
  4. 다음 세대와 슬픔과 어려움 당한 성도들을 위하여
  5. 한국교회를 위해서
2) 가정을 위한 기도
  1. 하나님을 예배하는 가정,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가정 되도록
  2. 세상이 줄 수 없는 평강과 기쁨으로 인도해주도록
  3. 부모님과 형제들, 그리고 자녀들을 위해서
3) 나와 이웃을 위한 기도
이번 주 암송 구절 / 주제 : 바른 신학 – 개혁주의 5대 강령 – 전적부패(3)

만물보다 거짓되고 심히 부패한 것은 마음이라 누가 능히 이를 알리요마는 (렘 17:9)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Cancel Reply

0 답글